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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꿀팁/자동차

렉서스 ES300H 가격 및 시승기(2021년형)

오늘은 렉서스 ES300H의 차량에 대해 리뷰해보겠습니다.

시국이 시국인지라 노재팬.. 조심스러운 부분이지만

여러분들의 알권리를 위해 포스팅해보겠습니다.

ES는 고급스러운 승차감, 정숙성, 편안한 실내공간 등 다양한 매력으로 많은 고객에게 선택 받아온 렉서스의 대표모델이입니다. 2018년 'GA-K' 플랫폼을 도입하며 강화된 차체강성, 최적의 무게배분, 민첩한 핸들링 성능 등 운전의 재미를 선사하는 프리미엄 하이브리드 세단으로 거듭나게 되었습니다.

 

6년만의 풀체인지 모델입니다.

신개발 2.5L 다이나믹 포스엔진과 신형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적용되어있습니다.

흡음재가 확대 적용되어서 이전 모델보다 훨신 더 정숙성이 개선되었습니다.

가속성과 부드러움, 그리고 연비가 향상되었습니다.

 

 

ES300H 가격 알아보기

가격을 알아보기 전,

해외에서는 ES200, ES260, ES350등이 있지만

우리나라는 ES300h만 들어온답니다. 참고하세요

 

등급별로 가격정보입니다.

5750만원~6,690만원입니다.

 

2021년식 ES300h 판매 가격은 △럭셔리 6,110만원 △럭셔리플러스 6,320만원 △이그제큐티브 6,710만원 등이다. 9월부터는 원금 상환 금액을 결정할 수 있고 월 납입금, 유예비율을 고객이 설계할 수 있는 '렉서스 파이낸스 바이' 금융 프로그램으로 합리적인 가격에 구입이 가능해진다고합니다.

 

가격대는 5,700만원~6,670만원인데 2019년 일본 상품 불매운동 이전에는 정책상 할인이 거의 없어, 비판하는 사람들은 프리미엄 E 세그먼트에서 요구되는 엔지니어링은 여전히 없고 독일 프리미엄 브랜드인 BMW와 아우디도 큰 폭의 할인을 하는데 렉서스 따위가 벤츠처럼 할인을 안하면서 가격만 올렸다는 악평을 하지만, 실 구매 예정자에게는 판매가 책정은 나쁘지 않다는 평을 받고있습니다.

 

 

2021년식 es300h 장점

2021년식 ES 300h에는 △후측방 제동 보조 시스템(RCTAB) △주차 보조 브레이크(PKSB) 두 가지 안전사양이 도입됐다. RCTAB는 후진 시 사각지대로 접근하는 차량을 감지하고, 브레이크를 제어해 충돌을 방지한다. PKSB는 주차 시 전후방 사물과의 충돌을 방지하는 기능이다.

이번 2021년식 ES 300h에는 후진 시 사각지대로 접근하는 차량을 감지하여 운전자에게 경고하고, 작동조건을 만족하는 경우 브레이크 제어를 통해 충돌방지를 보조하는 ‘후측방 제동 보조 시스템(RCTAB)’과 주차 시 전후방 사물과의 충돌위험을 감지하여 운전자에게 경고하고, 작동조건을 만족하는 경우 브레이크를 제어하여 충돌방지를 보조하는 ‘주차 보조 브레이크(PKSB)’ 두 가지 안전사양이 도입되었다.

 

 

 

ES300H의 배터리란?

 

 

렉서스가 드디어 2021년형에는 ES300H에 리튬이온 배터리를 장착하였습니다.

 

일부 렉서스 오너분들은 니켈수소도 좋다고 말씀을 하지만, 리틀이옴 배터리 덕분에 연비가 20.6km -> 22.3km로 좋아졌습니다.

 

한국에서 판매되는 ES300h의 트립컴퓨터에 한국어가 적용되지 않았다.

그러나 내비게이션은 정상적으로 한국어가 적용되어 있다.

대한민국 복합연비는 17km/L.

 

풀체인지되면서 변화된 점

1. 인포테이먼트 개선

터치가 많은 개선이 될 것이라고 언급하였습니다.

그래도 터치감은 국산차를 따라오기는 힘들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모든 트림에 어라운드 뷰(렉서스 명칭 파노라마 뷰) 기능이 빠져 있고, 풀 LED 라이트가 6,670만원짜리 최상위 트림에서만 적용되며 하이엔드 오디오 브랜드 마크 레빈슨의 OEM 카스테레오와 퍼포먼스 댐퍼 또한 최상위 트림에만 적용됐다는 점은 단점으로 꼽힌다.

 

 

2.무선충전과 공간확보

 

 

3.후방카메라 개선

이건 호불호가 가릴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디지털 아우터 미러가 적용된 차량입니다. 국내에서는 아직 해당옵션이 적용 안되어 보이지만

추후에 반영 될 수도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4.AWD적용

AWD적용은 가솔린 모델만 적용이 됩니다.

아직은 한국에서는 가솔린모델을 팔지 않아서 해당되지는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거 완전 한국만 차별하는건가요..? 

 

대한민국에는 하이브리드 모델만 출시했다.

 

어차피 이전 세대 ES에서도 판매량의 대부분은 하이브리드 모델이었고,

V6 3.5 DOHC 가솔린 모델의 판매량은 거의 없었던지라 소비자들의 불만은 거의 없는 편이다.

4세대까지는 일본 내수 시장에서 '토요타 윈덤'이라는 이름으로 판매되다가 2006년 단종되어 한동안 출시를 못 했다. 하지만 HS와 GS의 단종 이후 12년 만에 ES가 일본에 출시되었다.

 

일본 내수형에는 실내 모니터형 사이드미러가 옵션이지만, 번거로운 조작성 때문에 악평을 받고 있다.

 

해외에서는 이미 출시된 상황이고 대한민국에서는 2018년 10월 2일에 정식 출시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