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꿀팁/자동차

2020아반떼 하이브리드 가격과 시승기(+사진)

요즘 현대차, 너무 디자인을 잘 뽑아주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2020년 아반떼 하이브리드에 대해서 포스팅하겠습니다.

 

 

2020년 상반기, 그동안 소형 SUV가 큰 인기를 누리며 상대적으로 준준형 시장은 위축되어 있었으나 국민 첫 차로 높은 인기를 구가하던 아반떼가 기존 6세대의 삼각떼라는 이미지와 오명에서 탈피하기 위해 작심하고 만든 7세대 신형 아반떼가 출시되어 큰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1.6리터 가솔린 자연흡기 모델과 8월 가솔린 하이브리드 모델과 터보 엔진을 장착한 N라인이 출시되면서 일명 삼각 편대로 완전 재편되어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아반떼 하이브리드 가격

 

아반떼 하이브리드는 2,199만원부터 시작해서 풀옵션은 2,814만원입니다.

아반떼를 풀옵션 하시는 분들은 드물것같습니다.

사실 2,800만원이라면 차라리 쏘나타나 k5로 넘어 갈 것 같습니다ㅎㅎ

 

여기서 눈여겨봐야할 점은 바로 연비입니다.

공식연비 21.1km/l 정말 대단하지 않나요??

여기서 한가지 알고 넘어가야 할점으로는!

우리나라 공식연비 계산법 규정이 바뀌면서, 실제 주행해보시면 공식연비보다 더 잘나옵니다.

 

 

 

저는 현재 그랜저 하이브리드를 타고 있습니다.

 

공식연비는 16.2km/l로 나와있습니다.

하지만 1만km 운전한 누적연비를 확인해보니 19.km/l가 나왔습니다.

사람들의 운전습관에 따라 연비가 조금 달라질 수 있지만,,,

저 같은 경우는 막 밟고 지르는 스타일이라 안나오면 안나왔지 잘나오는 일은 없습니다.

 

단, 혼자 운행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라 여러명 태우고 운전하시는 분보다는 연비가 괜찮게 나오겠네요.

 

이러한점을 고려했을 때 아반떼는 실연비가 24~25km/l 나올것이라 예상됩니다.

 

 

아반떼 하이브리드 등급별 가격

제원은 모두 동일합니다.

 

 

 

아반떼 하이브리드 분석

 

1. 하이브리드 vs 가솔린

많은 분들이 고민을 할 것이라 생각이 됩니다. 저는 이렇게 생각합니다.

하루 주행거리가 최소 60km이상이다.(월2천km는 탄다) -> 하이브리드로 가야된다고 생각됩니다.

 

그런게 아니라면 가솔린으로 가는게 맞다고 봅니다.

하이브리드의 연비는 21.1km/l이고 가솔린모델연비는 15.4km/l입니다.

가솔린 연비도 충분히 좋은 연비라 생각이 됩니다.

2. 하이브리드는 조용하다?

하이브리드는 조용하다?? 흠... 

물론 맞는 말입니다. 단, 40km이하에서만입니다.

시속 40km가 넘어간다면 가솔린과 똑같이 엔진의 힘을 끌어올리기 때문에 승차감 역시 같습니다.

디젤이 아니라면 가솔린과 크게 차이가 없다고봅니다.

 

 

 

 

 

 

3. 아반떼의 하이브리드 배터리

아반떼 하이브리드는 연비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고전압배터리와 저전압배터리가 통합된 통합형 리튬 배터리 시스템을 적용해 배터리 중량과 부피를 줄이게 되었습니다. 이로인해 연료 효율을 높여 복합연비 21.1km/l를 달성했습니다. 정말 대단하다고 생각합니다. 이 정도 연비라면 많은 기름값 절감을 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디자인을 살펴보면 요즘 트렌드한 그릴과 헤드램프가 연결 된 모습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파나메트릭 쥬얼패턴그릴은 보석과 같은 입체감을 강조하였습니다.

헤드램프는 크게 확대되면서 날렵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외장 전면부는 슬림하면서 존재감이 드러나는 모습의 N 라인 전용 라디에이터 그릴과 N 라인 엠블럼, 스포티한 인상의 에어 인테이크 등으로 꾸며졌습니다. 측면부에는 차체를 낮게 보이려고 연출하는 사이드실과 피아노 블랙칼라가 적용된 아웃사이드 미러,가 차별화된 이미지를 연출으며, 후면부는 날렵한 인상의 스포일러와 싱글 트윈팁 머플러, 수평 구조의 와이드한 리어 디퓨저 등이 역동적인 뒷모습을 완성했습니다.

 

 

 

올 뉴 아반떼 하이브리드는 고전압 배터리와 저전압 배터리가 통합된 통합형 리튬 배터리 시스템을 적용해 배터리 중량과 부피는 줄이고 연료 효율은 높여 복합 연비(연료소비효율) 21.1km/ℓ(16인치 휠 기준)를 달성하엿습니다.

통합 배터리는 2열 하부에 배치하였고, 2열 및 트렁크 공간을 기본 모델과 동등한 수준으로 확보되었습니다

올 뉴 아반떼 하이브리드는 최고출력 105PS(마력), 최대토크 15.0kgf·m의 가솔린 1.6 하이브리드 엔진과 최고출력 43.5PS, 최대토크 17.3kgf·m의 고효율 구동 모터의 조합으로 시스템 최고출력 141PS, 시스템 최대토크 27.0kgf·m의 힘을 발휘합니다.

그리고 브레이크 페달과 유압을 전자식으로 제어하는 통합형 전동 부스터를 적용해 부드러운 제동 성능을 갖추었고, 후륜 멀티링크 서스펜션 탑재로 안정적인 승차감을 구현하였습니다.

 

 

이상으로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긴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