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꿀팁/자동차

2020 벤츠GLB 출시 가격 연비

벤츠 GLB 출시 소식과 함께 엄청난 인기로 사전예약이 벌써 마감되었다고 합니다.

 

 

소름 끼치게 예쁘죠? 더 많은 사진이 있습니다!

연비가 상당히 뛰어납니다. 13.7~20.KM/L입니다

차량가격

- GLB 220 : 5,420만원 - GLB 250 4MATIC : 6,110만원

 

 


2020 벤츠 GLB는 5천만 원대에서 가격이 시작한다는 점이 상당히 매력있습니다. 요즘 인기 있는 쏘렌토 풀옵션 구매를 고민했던 사람들의 고민을 시키기에 충분한 내적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외관 사진

2020 벤츠 glb는 220과 250 4matic 모델이 판매될 예정이며 두 차종 모두 2.0 가솔린 엔진이 탑재됩니다.

 

 

 

 

 

glb 220 5인승 / glb 250 4matic 7인승 입니다.

 

 

외장디자인은 GLB220 / GLB250 4MATIC 2가지 파워트레인에 따라 범퍼, 그릴, 휠 디자인이 다르고 특히 GLB250은 AMG라인이 기본적용되어있어 스포티하고 스타일리시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A클래스나 다른 라인을 보면 AMG가 아닌 기본 트림은 그동안 디자인에서 다소 부족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는 GLB220의 멋진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 적어도 디자인 때문에 GLB250만을 선택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이 외에도 기본적으로는 승차감이 부드럽지만 4MATIC은 SUV답게 기본적으로 오프로드 패키지가 장착되어 비포장 도로에서도 좋은 주행감을 나타냅니다.

 

 

- 제원 -


전장 4,634mm / 전폭 1,834mm / 전고 1,658mm / 휠베이스 2,829mm

5인승 모델은 2열의 여유로운 공간을 극대화하는 콘셉으로 제작되었으며 7인승 모델은 7명의 사람이 모두 탑승할 것을 염두 해 공간을 구성한 것이 특징입니다.

크기비교

 

 

2020 벤츠 GLB가 관심받은 여러가지 가운데 가장 우선적인 것은 사이즈입니다. 사실 분류상 벤츠 GLB는 소형 SUV입니다. 그런데 소형 치고는 사이즈가 커서, 사이즈만 놓고보면 이건 중형차라는 평을 받고 있습니다. 

 

XC40은 패밀리카로 부적합 합니다..


벤츠 GLB는 기존에는 소형 SUV로 분류됐었기 때문에 신형 GLB가 중형급 이상의 공간감을 준다는 것은 꽤나 매력적인 포인트가 될 수밖에 없습니다. 공간이 넓고 3열을 단 트림도 있어 활용도에서 요즘 사람들이 좋아하는 매력 포인트를 갖췄다는 평입니다. 특히나 차박 유행에 상당히 어울릴 수 있다는 평이 나오는 것은 이러한 사이즈가 주는 매력때문이겠죠. (차박사진은 하단에 있습니다)

 

실내 디자인

-GLB 220 : 원형 스티어링 / GLB 250 : D컷 스티어링

- 10.25인치 디지털 클러스터

- 파노라믹 선루프

- 넓은 2열 실내공간

- A클래스와 동일한 실내 인테리어

- 상반기 3열 출시예정

 

차박하기 좋아보입니다

 

차박하시는 분들이라면 반드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내부 색상은 차이 입니다

 

실내디자인은 벤츠 A클래스와 거의 동일한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소재와 SUV 모습을 더욱 부각시키기 위한 일부 가니쉬들이 추가되었습니다.

 

스티어링 휠 차이

 

GLB220과 GLB250 실내디자인 차이는 시트소재와 스티어링 핸들입니다. 스티어링 휠을 살펴보면 GLB220은 나파 레더와 원형디자인이고 블랙처리된 버튼입니다. GLB250은 D컷 스티어링 휠이고 알루미늄 느낌이 나는 버튼마감으로 되어있습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AMG라인을 선택하면 열선이 빠지게됩니다.

 

 

 

 

 

10.25인치 디지털 클러스터와 내비게이션 시스템이 일렬 수평구조로 되어있습니다. 요즘 추세에 맞게 구성되었네요.  벤츠의 상징인 터빈 형태 원형 송풍구가 있고 파노라믹 선루프와 무선 충전 패드는 기본 적용되었습니다.

 

 

디자인과 소재 차이가 있지만 이 외에 시트소재, 컬러, 조수석 앞과 옆 스트럭처 부분이 다르며 앰비언트라이트는 기본 탑재되어있습니다. 2열 공간도 180cm정도 되는 성인남자가 탑승해도 앞무릎공간과 머리공간이 충분이 남고 가운데 공간도 넓어 좁다는 느낌이 들지않습니다.

 

트렁크 모습입니다

 

GLB220은 2.0L 가솔린 터보 엔진과 8단 DCT 변속기가 장착되며 최고 190마력 그리고 30.6kg.m 최대토크를 발휘합니다. GLB250 4MATIC도 동일하지만 출력을 조금 더 끌어올려 224마력과 35.7kg.m 최대토크를 발휘합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안전기능과 편의사양이 장착되어있습니다. 차선이탈방지, 사각지대 어시스트, 브레이크 어시스트,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이 기본 적용 되었습니다. 이러한 옵션과 디자인 그리고 공간넓이에 GLB220은 5420만원, GLB250은 6110만원으로 합리적인 가격에 프리미엄 패밀리 벤츠 SUV를 사실 수 있습니다.

 

 

2020 벤츠 GLB는 국내에는 일단 5인승을 우선 출시하기로 했고, 7인승을 순차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라 합니다. 이처럼 동급 수입차 가운데 가장 큰데다 가격도 합리적이라 소형 SUV는 물론 중형 SUV 시장에서도 상당한 존재감을 과시할 것으로 현재로서는 기대되고 있습니다.

 

 

소형 SUV 시장에서 2020 벤츠 GLB 경쟁자는 가격만을 놓고 봤을 때는 볼보 XC40을 꼽을 수 있습니. 볼보 XC40은 꽤나 잘 팔리는 차종입니다. 이 차는 실용성과 세련된 외관으로 많은 판매량을 기록 하였습니다. 드라마 '사이코지만 괜찮아'에서 남주리가 타고 다니던 차가 볼보 XC40이었습니다. 드라마의 흥행으로 이 드라마에 볼보 XC40을 협찬한 볼보 코리아로서는 높은 매출과 브랜드 인지도 상승 등 재미를 본 것으로도 알수 있는 부분입니다.

 

볼보 XC40은 여전히 인기 모델입니다. 지금 주문해도 6개월 넘게 기다려야 인수할 수가 있습니다. 가격은 모멘텀 4,670만원, 고급형 인스크립션 5,130만원으로 요즘의 자동차 구매추세를 보면 지불 가능한 수준의 액수라는 평이 많습니다. 

 

 

 

2020 GLB의 장점

2020 벤츠 GLB 클래스의 편의 기능

 

1. 핸드프리 액세스 기능 전동 트렁크

2. 앰비언트 라이트

3. 시트 컴포트 패키지

4. 어라운드 뷰

5. 어댑티브 상향 등 어시스트

6. LED 고성능 헤드램프

7. 컴포트 서스펜션

8. DYNAMIC SELECT

9. 무선 충전 시스템

10. 오프로드 패키지

 

 

2020 벤츠 GLB 클래스의 운전 안전 기능

 

1. 액티브 디스턴스 어시스트 디스트로닉

-길게 이어진 정체 구간 주행 시 그 진가를 발휘합니다. 이 시스템이 천천히 주행하는 선행 차량에 맞추어 속도를 조정함으로써 운전자의 부담을 줄여줍니다.

 

2. PRE-SAFE® 시스템

- 사고가 발생하기 전에 실행되며, 다양한 조치를 통해 피해를 줄입니다. 스피커를 통해 전기적 노이즈를 발생시켜 자연스러운 보호 반응을 유도합니다. 그러면 귀 안쪽으로 전달되는 사고 소음세기가 완화되었고 고막이 보호됩니다.

 

3. 액티브 차선 이탈 방지 어시스트

 - 실수로 점선 또는 실선 차선을 넘어가는 경우 시스템이 스티어링 휠을 진동시켜 경고합니다. 실선 차선을 주행하거나 점선 차선 바로 뒤에 다른 차량이 있으면, 보조 장치가 개별 휠 제동을 실행하여 개입할 수 있습니다.

 

4. 사각지대 어시스트

- 차선 변경 시 차량의 사각지대를 감시하여 다른 차량이나 물체를 감지하고, 시청각적 경고를 전달합니다.

 

5. 멀티빔 LED

  - 개별적으로 제어가 가능한 18개의 LED 램프로 교통의 변화를 감지하여 운전자의 시야를 책임집니다. 메인 빔은 반대편 도로에서 주행하는 차량을 비추지 않기 때문에 상대 차량 운전자의 눈부심을 최소화하며, 코너링 라이트 및 액티브 라이트 기능으로 시야를 충분히 확보해 줍니다.

 

6. 액티브 브레이크 어시스트

 

2020 GLB의 단점

여러 장점들이 워낙 강하게 부각되는 상황이어서 2020 벤츠 GLB는 단점보다는 확실히 장점이 더 강조되고 있습니다.

 

 

 

다만, 머플러의 경우에는 단점으로 지적되고 있는데요. 머플러는 디자인을 위해서 적용돼있는 것이고 실제가 아닌 가짜 머플러, 즉 뚫려 있는 것이 아닌 모양만 머플러라는 점은 아쉬운 점으로 꼽힙니다. 실제 머플러는 차량의 바닥 부분에 숨겨져 있는 것이죠.

 

 

 

 

모든 매력 포인트에서 벤츠 GLB가 앞서는 것만은 아닙니다.

아까도 볼보 XC40과 비교되었었는데, 친환경 컨셉에서는 여전히 볼보다 우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볼보는 최근 XC40 2021년을 출시하면서 동급 처음으로 '마일드하이브리드(MHEV)' 파워트레인을 적용했습니다. MHEV는 전기모터가 엔진 출력을 보조하면서 연료 효율성을 높이고, 배출가스를 저감하는 시스템입니다. 보다 친환경이고 연비를 좋게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2020 벤츠 GLB가 출시된 날 아우디코리아도 소형 SUV Q2를 출시했습니다. Q2는 독일 자동차 전문 매거진 '아우토 자이퉁' 주관 전세계 독자들이 선정하는 '아우토 트로피'를 석권, 해외에서 인정받은 소형SUV입니다.

아우디 Q2는 벤츠 GLB와 볼보 XC40보다 크기가 더 작습니다. 말 그대로 '소형 SUV'입니다. 대신 가격이 훨씬 저렴하다는 점은 눈에 띄는 부분입니다. 더 뉴 Q2 35 TDI 약 3,849만 원, 더 뉴 Q2 35 TDI 프리미엄 약 4,242만원입니다. 4천만원 안팎이면 살 수 있는 것이죠.